ko.news
30

젊은 이 시노드에서 내가 말하고 싶은 3가지 - Maestro Aurelio Porfiri

별로 많은 사람들이 이 알지못하지만, 과거에, 나는 많은 바티칸 시노드에 참석했다.

아니, 나는 시노드 신부가 아니였지만 Hora Tertia 도중 시노드 신부들과 동행하는 오르간 연주자였다. 나는 한번도 이 미팅들에 개입할 기회를 가지지 못했고, 내가 몇 년간 써온 것들을 감안하면, 미래에 이에 아마도 초대받지 않을 것 같다.

이제 내 중반의 나이가 되니, 다음 젊은이 시노드에 대해 적어도 3가지 말할 것이 있다. 시노드 중에는 나 자신을 표현할 수 없으니, 여기서 하겠다.
1) 젊은이 들이여, 젊음을 절대화하지 마라. 젊음은 성인의 시기를 위한 성숙의 시기인 관문이다. 젊음 자체를 찬사하는 이들은 비판적이거나 늙었다. 내가 "젊은이 미사들"을 참을 수 없는 이유다. 미사들은 신의 사람들의 일부 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모두를 위한 것이다.

2) 젊은이들, 교황이 여러분에게 여러분 역사의 주인공이 되라고 말한다는 것을 기억해라. 우리 어머니 교회에 존재하는 몇몇 이야기들을 포함해, 지배적 이야기가 믿게 만드는 것을 수동적으로 받아들이지 마라. 교회에게 세상에 도전하고, 필요할 때 질문을 던지고, 세상의 세속적 받들음에 자기자신을 해체하지 않도록 요청해라.

3) 젊은이들, 전통을 경험해라. "전통주의"가 아니라 우리 아버지들이 우리에게 물려준 예술, 아름다움, 정신, 기도, 그리고 문화의 보물들인 '전통' 말입니다. 기억하세요, 전통을 가치있게 여기는 이들은 더 멀리 봅니다. 어떻게 제 지구에서의 삶이 매일매일 짧아지는 지 보게됩니다. 여러분들은 저의 희망입니다, 여러분들은 여러분이 받은 것을 짊어 갈 다리입니다.

그림: © Mazur/catholicnews.org.uk, CC BY-NC-SA, #newsXqepddorn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