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수16
ko.news

추기경 Burke: Benedict가 은퇴했다는 것을 부정하기는 "어려울 것"

Benedict XVI의 은퇴 유효성에 대한 널리 퍼진 의심들에 맞서기 위해, LifeSiteNews.com이 2월 14일 추기경 Burke와 이야기했다.

이 의심들의 출처는 Benedict 자신이다 .그는 그의 은퇴 편지에서 그가 그의 munus (office)가 아니라 그의 ministerium (ministry)에서 은퇴했다고 것이라고 제안한다. 그의 마지막 일반 알현 (2013/2)에서 그는 그의 당선을 통해 "나는 신에 의해 언제나 그리고 영원히 영향을 받는다" 그리고 "의회의 능동적 시행"으로 부터의 그의 은퇴가 이를 무효화 하지않는 다고 더했다.

하지만 추기경 Burke에게 있어 Benedict XVI 은퇴의 무효성을 주장하는 것은 교황청과 교황회의 분리가 불가능하고 Benedict의 은퇴 문서가 munusministerium를 동일어로 사용하기 때문에 주장하기 "어려울 것"이다.

Burke는 Benedict의 성명들을 "거슬리고" "잘못된 생각"이라고 부르지만, "그 선언으로 볼 때 그가 munus에서 물러나는 것이었다는 것은 분명하다".

이 추기경은 법적 유효성을 가진 특정 법적 조치들에 의지할 수 없다면 교회는 "완전히 불안정"하게 될 것이라고 더한다.

하지만 Burke에게 이전-교황이 여전이 교황의 직명과 교황 옷을 사용하는 것은 법적 그리고 신학적으로 문제가 된다.

그림: Raymond Burke, #newsMmvhwytjk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