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
클릭 수
11
ko.news

의문의 바티칸 조언자, "부제들"에 대한 의문의 주장을 해

여자들이 첫번째 밀레니엄 (1-1000AD)에 "신성한 역할"의 부제들로 일했다고 Phyllis Zagano가 귀가 얕은 AmericaMagazine.org 앞에서 주장했다 (1월 15일).

Zagano는 이전 미국 신학자이며 "여성 부제들"의 선전자이다. 하지만 교황 Francis는 그녀를 6월에 일을 마친 여성부제회에 임명했다.

그녀는 아픈 여성과 여성 Catechumen들의 임명과 [주장에 의하면] 성영성체를 아픈 여성에게 가져오고 남편에게 얻어맞은 여자들의 몸을 검사하는 등의 "신성한" 활동들이라고 주장되는 것을 언급한다.

하지만 "교황 헌법" (4세기)와 같은 고대 출처는 "여성부제는 축복하거나 신부들 및 부제들의 오피스에 속하는 것은 어떤것도 행하지 않지만" "개인 보호를 위해 여자들의 세례에 있어 신부들을 돕는다" 고 지적한다.

더 나아가, Zagago는 여성부제들을 위한 임명 행사가 부제들을 위한 임명행사와 "동일"하다는 잘못된 성명을 했다.

하지만 부제들 임명의 기도는 성인 Stephen에 대한 것이지만 여성부제들 임명의 기도는 Phoebe에 대한 것이다. 부제들 임명의 기도만이 신부직과 성직으로 갈수있는 허가를 포함한다.

그림: © Episcopal Diocese of Southwest Florida CC BY, #newsEqgevtkdth
ko.news 이(가) 이 게시물을 미국 주교들 대부분, [무효하게] 여성들을 임명할 것 에 언급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