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li22
4

돈 보스코의 꿈

1854년 11월 어느 날, 돈 보스코는 배랑에서 기다리고 있었다. 식사는 그없이 완료, 모두가 그의 작품으로 돌아갑니다; 돈 빅터 알라소나티와 몇몇 성직자들만이 테이블 주변에서 논의되어야 한다.
"왜 돈 보스코가 도착하지 않습니까?" 도미니크 토마티스에게 물어본다. 우리는 가서 그것을 얻어야합니다.
돈 알라소나티는 "그는 자신의 일에 방해를 받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고 말한다. 나는 그가 큰 걱정이 알고있다.
— 우리에 대해? 한 달 동안 카삭을 쓰고 있는 장 카글리에로에게 물어본다. 구사에 대해?
"아니요, 교회를 위해. 아시다시피, 자유당은 피에몬테 사르데냐 교회를 소외시키고 수녀원의 대부분을 폐지하는 법안을 하원에서 도입할 계획이다. 우리 아버지보다 이 불의에 슬퍼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지만, 이 사업에 자신을 빌려주면 우리 왕이 초래하는 불행에 대해 걱정하지 않습니다.
— 교회를 빼앗고, 수녀원을 폐쇄하고, 콜레라 동안 헌신한 종교인들에게 감사하는 아름다운 방법! 울부짖는 돈 미셸 루아.
돈 보스코 도착 :
"내 지연을 실례합니다, 내 친구. 난 당신이 나에게 수프 한 숟가락을 유지 바랍니다?
"어머니는 그녀를 따뜻하게 해 주시고 계셔서 좋았습니다. 갑니다! 펠릭스 레비글리오를 제안한다.
돈 보스코는 "아직 몇 가지 작업이 남았다. 저는 오늘 교황, 왕, 처형인 세 명에게 편지를 썼습니다.
이 단수 의교를 들었을 때, 애벗들은 웃었다. 그들의 아버지가 교황에게 편지를 쓰는 것은 매우 특별하지 않습니다. 사형 집행자는 자신의 직업에도 불구하고, 구형의 친구이자 후원자입니다. 그러나 왕에게 보내는 편지? 돈 보스코는 왕에게 무엇을 쓸 수 있습니까?
"여기 왕에게 보낸 편지가 있습니다. 당신은 문자 그대로 복사 하시겠습니까, 천사 사비오?
"매우 기꺼이," 도미니크의 친척이 대답.
"좋아요! 그녀가 있어요. 하지만, 큰 소리로 읽는 것으로 시작! 여러분 모두는 그 안에 무엇이 들어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천사 사비오는 편지를 통해 읽고, 점점 더 놀랐다 :
"어젯밤에 이상한 꿈을 꾸었다. 나는 갑자기, 법원의 부족의 주홍 색 을 입고 메신저가 소리 쳤을 때, 구술의 합창단의 중간에 있었다 : "중요한 뉴스!" "무슨 소식이야?" 내가 물었다. "발표: 법정에서 큰 애도! 법정에서 큰 애도!" 나는 그에게 누가 죽냐고 물어보고 싶었지만, 라이더는 이미 떠나고 있었다. »
— 더 이상 아무것도? 안제 사비오가 묻는다.
"아니, 그게 다야. 그것은 그것에 대해 생각하는 왕에게 달려 있습니다! 나는 먹을거야. 여기에 수프와 함께 도착 펠릭스입니다. 고마워, 내 아이!
5일 후, 꿈이 반복됩니다. 돈 보스코는 다시 왕실 택배의 발굽을 듣고 있지만, 이번에는 메신저가 발표 : "법정에서 큰 애도! 법정에서 큰 애도! »
다음 날, 돈 보스코는 자신의 글에서 이 두 번째 시현의 왕에게 알리고 새로운 법안에 반대함으로써 그러한 불행을 기각해 달라고 간청했다.
"이 법은 법원에 큰 불행을 가져올 것이다,"그는 저녁에 슬프게도 말했다.
며칠 후, 마퀴스 도미니크 파사티, 구술의 후원자, 도착 :
"무슨 짓을 했어!" 그는 돈 보스코에게 말했다. 당신의 편지는 전체 법원을 자극했다. 왕은 매우 영향을, 분노. 그러나 당신은 당신이 그의 좋은 성향에 대한 그에게 빚이 어떤 인식을 알고있다.
"네, 알아요! 돈 보스코는 조용히 대답한다. 그것이 바로 그에게 경고하는 것이 나의 의무라고 생각하는 이유입니다. 나는 그에게 명백한 진실만 썼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바인 라타치 법무부 장관은 11월 28일 수녀원 폐지 법안을 제출했고, 2년 동안 카부르 백작은 이를 통과시키기로 절대적으로 결정했다. 보수당의 격렬한 반대를 감안할 때, 자유당은 명백한 나쁜 믿음의 논쟁으로 법을 지지했다.
"교회는 소유할 권리가 없습니다. 교회의 상품은 가난한 사람들에게 속한다. 국가가 가난한 경우, 그것은 합법적으로 그것을 압류 할 수 있습니다. »
열띤 토론 후, 셀로 델라 마르게리타 백작이이 법을 괴물 사기로 묘사한 동안 사건은 계속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듬해 초 돈 보스코의 꿈이 실현되었습니다. 1월 12일, 빅토르 엠마누엘 II의 어머니마리 테레즈는 짧은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돈 보스코는 놀라운 후원자에게 패배한다. 왕은 슬픔에 압도되어 잠이 그를 달아납니다.
이 첫 번째 애도는 겨우 지나갔고, 왕의 아내 인 애들레이드는 아들을 낳고 죽습니다. 몇 주 더, 그리고 왕의 형제인 사보이의 페르디난드 왕자가 그녀를 따라 무덤으로 간다.
천국의 이러한 모든 경고에도 불구하고, 하원은 1855년 3월 2일에 라타치 법을 채택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네 번째, 죽음은 왕의 문을 두드린다. 5월 17일, 그녀는 막내 아들과 함께 그를 기쁘게 했다. 우리는 어떻게 청각 장애인의 귀를 그러한 타격으로 바꿀 수 있는가? 그러나 5일 후 상원은 카살레 주교디 칼리비아나 주교의 제안에도 불구하고, 스폴리션 프로젝트의 포기에 반대하는 정부에 거의 백만 장의 리퍼를 제공했음에도 불구하고 이 법안을 통과시켰다.
마지막 단어는 이제 왕과 함께, 돈 보스코는 그의 젊은 이들에게 다음 날 말했다. 그의 서명에 수녀원의 군중의 폐쇄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러나 나는 천국이 그의 집에 또 다른 불행을 가져올 것을 두려워한다.
"왕에게 쓰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장 카글리에로에게 물어본다.
— 네. 천사, 그것을 돌보고 싶습니까?
—기꺼이. 내가 무엇을 써야 하는지 말해줘.
돈 보스코는 "어제 돈 보스코를 포함한 여러 사람들과의 인터뷰에 참석했다. 대화는 오늘의 사건에 초점을 맞추고, 결과적으로, 라타치 법에 최근 상원에서 통과. 내가 왕에게 말할 수 있다면," 돈 보스코, 위엄, 나는 그에게 말할 것이다, "당신과 당신의 가족에게 큰 재앙을 유치하지 않도록이 법에 서명하지 않도록주의. "이것이 제가 여러분에게 충실하고 순종적인 당신의 위엄을 주제로 알려주도록 하는 것입니다. 서명: 아앙게 사비오, 샤테우뉴프 다스티 출신.
이 편지를 읽으면서 빅토르 엠마누엘은 창백했다. 하늘의 경고는 그를 너무 세게 때렸다. 몇 달 만에 네 번의 사별, 그의 어머니, 아내, 동생과 그의 아들.
"이 돈 보스코가 나를 평화롭게 내버려 두길 자!" 그는 떨리는 목소리로 속삭였다.
법의 텍스트가 얼마 지나지 않아 서명을 위해 제출되었을 때, 그것은 몇 일의 반성이 필요했습니다. 그는 여러 신학자, 교회 법의 의사와 상담 할 수있는 기회를 했다, 돈 보스코의 경고와 압도적 인 실현을 인식하게. 이 관념은 자신의 의무에 따라 교회의 권리를 옹호하는 대신, "당신의 위엄이 돈 보스코의 메시지에 대해 걱정하지 않기를 요! 계시의 시간이 지났습니다! 예언과 위협은 더 이상 어떤 신용을받을 자격이 없습니다! »
빅토르 엠마누엘 국왕은 펜을 들고 이 법에 서명하여 삼백삼4개의 종교 시설을 폐지하고 가정에서 종교적인 5천 명 이상의 남녀를 뿌리 뽑았다.
또한, 군주는 돈 보스코의 예감에 대해 분개하지 않았다. 그는 종종 그를 성인으로 인용합니다. 그러나 행해진 일은 끝났습니다. 추방된 종교 뒤에는 수녀원의 문이 닫혔다. 하나님과 가난한 이들이 수세기 동안 사용해 온 모든 소유물은 그 상태로 전해주다. 야심찬 카부르 백작이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청소년의 사도인 돈 보스코, G. 휘너만)

le-petit-sacristain.blogspot.com/2022/01/le-songe-de-don-bosco.html